대전YWCA유성 Y카페 개소식 및 후원의밤 랜선음악회

대전YWCA유성 Y카페 개소식 및 후원의밤 랜선음악회

대전YWCA
29일 오후 6시 문지동 씨크릿우먼 사옥 1층 카페에서

  • 승인 2020-10-28 14:46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untitled1
올해로 74주년을 맞이한 대전YWCA(회장 정혜원, 사무총장 유덕순)가 이제 유성으로 발걸음을 내딛는다. 대전YWCA의 오랜 숙원이기도 했던 유성으로의 진출은 유성구에 거주하는 Y회원들의 바람으로 시작됐다.

오는 29일 오후 6시 유성구 문지동 소재 씨크릿우먼(대표 김영휴) 사옥 1층에서 대전YWCA 유성 Y카페가 개소식과 개소예배를 갖는다. Y카페는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과 소비자교육, 환경교육 등 Y의 중점운동과 활동을 실시하면서 유성구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만남이 무겁거나 어색하지 않게 카페라는 친근한 공간을 이용해 대전Y의 운동과 활동을 이어가면서 위치적으로 너무 멀어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유성구 회원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유성구에 거점을 만드는 기회다.

대전 YWCA
대전Y카페에 방문하게 되면 보드게임교육, 진로 코칭, 직종설명회, 1일 특강, 부부만족도 상담, MBTI 검사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소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혜택들도 주어진다. 대전Y의 매력적인 운동과 활동들을 통해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다. 또 취업 코칭 등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상담과 취업 코칭을 진행하게 된다. 자녀의 진로를 걱정하는 학부모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학상담과 청소년 진로상담도 함께 이루어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계층이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정혜원 회장은 “대전YWCA는 구직자와 상담이 필요한 사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개방적인 공간에서 다양한 계층의 고민과 삶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며 “Y카페를 통해 웃음과 희망을 드리고, 유성구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곳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7시 2020년 대전YWCA 후원의 밤 행사가 개소식 이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대전YWCA와 함께’를 제목으로 한 랜선음악회는 유튜브 ‘대전YWCA대전YWCA’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전 YWCA1
대전YWCA 영상물 감상을 시작으로, 유덕순 사무총장의 사회와 정혜원 대전YWCA 회장의 인사말 후 허태정 대전시장과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금선 유성구의회 의장이 축사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20분부터 클라리넷 독주와 La Forza 남성3중창 연주가 있게 된다.

이번 후원의 밤은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음악회인 비대면 ‘랜선음악회’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음악회라서 집에서나 일상적인 개인 공간에서 유튜브를 통해 후원의 밤을 함께 할 수 있다.

클라리넷 독주와 남성3중창((La Forza)의 환상적인 공연이 준비돼 있다. 쌀쌀한 가을 날씨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히 각자의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따뜻한 후원음악회가 될 전망이다. 당일 참석은 30여 명으로 제한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진행된다.

유덕순 사무총장은 “후원의 밤을 함께 하고자 하는 시민은 유튜브에서 ‘대전YWCA대전YWCA’를 검색하거나, 카카오톡플러스채널 ‘대전YWCA’를 채널 추가하면 쉽게 후원의 밤 참여가 가능하다”며 “문의는 대전YWCA(042-254-3035)로 하면 된다”고 소개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4.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5.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1. 대전서도 학생 확진자 발생‥ 고등학생·초등학생 1명씩
  2. [속보]대전 코로나19 추가 확진 1명...488번 발생
  3.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4.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5. 딸과 다툰 부친 사망사건 항소심…무죄 뒤집힐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