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사랑이 넘치는 가족사랑 사진 전시회 개최

음성군, 사랑이 넘치는 가족사랑 사진 전시회 개최

- 아이와 함께하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나눠요

  • 승인 2020-10-30 15:44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1-1 최우수상
충북 음성군은 11월2일부터 6일까지 음성군청 1층 로비에서 저출산을 극복하고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가족사랑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와 함께하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7일부터 10월9일까지 가족사랑 사진과 수기 공모를 실시해 총 78건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접수된 작품들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작품성, 전달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으며, 사진 부문에 코로나19 상황 속에 마스크를 쓰고 답답해하는 동생을 언니가 꼭 안아주는 모습을 담은 "동생아! 답답해도 조금만 참자~"(음성읍)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내게 엄마라는 이름을 준 그대(금왕읍)",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맹동면), 장려상에는 "너를 처음 만난 날"(감곡면)", "높이 높이 올려봐!"(금왕읍)"가 수상의 기쁨을 얻었으며, 이외에도 입선 5점을 포함해 총 10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또한, 올해 처음 추진한 수기 부문은 갑작스러운 아이의 아픔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며 씩씩하게 이겨내는 따뜻한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준 "내게 전부인 우리 아들~"(맹동면)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오 마이 베이비(소이면)", "내 삶에 빛이 되어준 나의 아들들"(음성읍), 장려상에는 "아빠의 서툰 육아휴직"(음성읍)", "구원되어 구별된 삶"(금왕읍)"이 수상의 기쁨을 얻었으며, 이외에도 우리 이웃의 소소한지만 특별한 일상을 들려준 입선 5점을 포함해 총 10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입선 1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진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가족의 따뜻함을 소개하고, 수기는 음성군 홈페이지에 게재해 많은 군민이 함께 공유하고 아이의 소중함과 가족의 사랑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의 저출산 문제 인식이 개선되고, 가족 친화적인 가치관 확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해 아이를 낳고 키우고 싶은 음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로나 청정지역 제천, 결국 뚫려...제천시, 종교시설 등 대처방안 논의
  2. 2020년 국가건강검진기간 내년 상반기까지 한시적 연장
  3. 청주 수능 앞둔 고3생 등 일가족 4명 코로나19 확진…방역당국 비상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보은군-㈜한국카본, 200억원 투자협약
  1. [속보]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누적 464명
  2. [코로나19]충남 공주 요양병원서 집단감염 발생
  3. [사설]한전원자력연료 사고 의혹 밝혀져야
  4. [코로나19]n차 감염 고리타고 확진자 속출
  5. 건양대병원 우신영 전공의 SCI논문 게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