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세종서… 전국 교사 원격수업 공유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세종서… 전국 교사 원격수업 공유

2일부터 13일까지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in 세종'
'말하다, 배우다, 즐기다, 참여하다, 공유하다' 5가지 테마로
전국 수업명장 사례집 제작·공유… 명사특강 라이브 등 다채

  • 승인 2020-11-01 09:46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2020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2일부터 열리는 '2020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in 세종' 포스터. /세종교육청 제공
전국 교사들이 자유학기제 원격수업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콘서트가 세종에서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일부터 13일까지 '2020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in 세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생님들과 함께 유쾌한 소통'이라는 대주제로 교원의 자유 학기 원격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말하다, 배우다, 즐기다, 참여하다, 공유하다'의 5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전국 교원들은 전용 누리집에 접속해 수업 명장 원격수업 영상 24종, ZOOM 활용 수업 나눔 10종, 저자와 함께하는 북톡(BOOK TALK), 유튜브 라이브 명사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자유 학기 교수·학습자료 37종, 자유 학기 홍보 자료 14종 등을 활용해 교과·활동·주제별로 소통하게 된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 원격수업으로 많은 교사가 어려움을 겪었던 점을 고려해 '자유 학기 원격수업 및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수업'을 주제로 17개 시도 교육청 추천 전국 수업 명장의 수업 사례집을 제작해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오는 2일 온라인 수업콘서트 개막식과 함께 '제5회 자유 학기실천사례 연구대회' 입상자 시상식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고, 이어 오후 5시 30분 '포스트 코로나! 교육현장에서의 소통의 법칙은 변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김경일 아주대 교수의 명사특강이 라이브로 방송된다.

오는 6일 오후 7시에는 인기도서 '교사의 시선' 저자인 김태현 교사의 북톡으로 수업 정체성을 찾기 위한 시간도 예정돼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2020 자유학기제 온라인 수업콘서트 in 세종이 새로운 시대를 여는 자유학기제 공동체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격수업과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으로 자유 학기를 운영하느라 노고가 많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전국의 자유 학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코로나 청정지역 제천, 결국 뚫려...제천시, 종교시설 등 대처방안 논의
  3.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4. 청주 수능 앞둔 고3생 등 일가족 4명 코로나19 확진…방역당국 비상
  5.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