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다문화]코로나도 못 말리는 우리 가족 운동회

[대전시다문화]코로나도 못 말리는 우리 가족 운동회

  • 승인 2020-11-04 16:13
  • 신문게재 2020-11-05 9면
  • 박태구 기자박태구 기자
비대면 운동회 사진(1)
비대면 가족운동회
비대면 운동회 사진(2)
비대면 가족운동회


지난 24일 대전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가족들을 위해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비대면 가족운동회’를 진행했다. 대전에 거주하는 10가족을 대상으로 했으며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했다. 각 가정에서 운동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물을 비대면으로 전달했으며, 노트북과 핸드폰을 이용한 ZOOM(화상회의 프로그램)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프로그램 기획하고 운영한 담당자는 "외부활동이 하고 싶어지는 선선한 날씨에도 사회적거리두기를 성실히 실천해주고 계신 대전가족분들을 위해 비록 내부에서 진행되지만, 활동적이고 다른 가족들과 함께 소통하며 진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많은 가족분들이 각각 다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자녀분들 뿐만아니라 부모님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가족운동회다운 모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제한된 생활 속에 가족여가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족운동회에 참여한 한 가족은 "대면일 때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었어요. 다른 가족이 게임 진행할 때는 시청자 입장에서 즐기게 되고 우리가족 차례에는 단합하여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고 전했다.

한상민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나의 노래]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3. [날씨] 아침 대부분 영하 기온… 25일까지 추운 날씨 계속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