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도기박물관, 한국도자명품전 VR전시 서비스 제공

영암도기박물관, 한국도자명품전 VR전시 서비스 제공

  • 승인 2020-11-10 17:30
  • 이재선 기자이재선 기자
영암도기박물관 VR전시이미지
영암도기박물관이 지난달 말부터 특별전 '한국도자명품전'의 VR전시와 e-book 등 디지털 전시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영암군 제공
전남 영암군이 실제 도기박물관 전시를 생생하게 느끼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VR(가상현실) 전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암도기박물관은 코로나로 인해 박물관 방문 및 관람이 제한되는 가운데 지난달 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특별전 '한국도자명품전'의 VR전시와 e-book 등 디지털 전시콘텐츠를 선보여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도자명품전은 도기, 청자, 분청자. 백자 등 우리나라의 전통도자명품전시로서 이번에 선보이는 VR전시는 한국도자명품전에 전시된 120여점의 대표이미지와 유물에 관련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e-book은 전시된 유물의 세부적인 이미지와 비교 및 참고자료를 수록한 전시도록을 디지털 자료로 전환함으로써 보다 자세한 유물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과 중국의 도자문화를 엿볼 수 있는 학술논문을 수록하고 있어서 도자문화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술논문은 백자청화초화칠보문각병의 신례(김대환 상명대학교 석좌교수), 조선 전기 영암의 분청사기(박경자, 문화재청), 부안지역 고려청자유적 현황과 유물의 특징(한정화, 부안청자박물관 학예연구사)에 대한 자료와 중국 남경대학의 허윈아오 교수의 중국 진한시기 자기(瓷器)연구 시론이 함께 실려 있다.

이들 가상공간에서 열리는 온라인 VR전시와 e-book 서비스는 영암도기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전시는 내년 1월 31일까지 열리며 전시 관람 시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착용, 발열확인,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영암=이재선 기자 wotjs2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4.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2.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3. [전문인칼럼]이제는 '물류'에 집중할 때다
  4. [오늘과 내일] 나는 잘하고 있습니다
  5. 정부세종청사, 나라꽃동산에 교육체험용 10대 유실수 식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