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충주시,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4개 분야 315명 장애인일자리 제공 -

  • 승인 2020-11-24 09:17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충주시는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을 위해 내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은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으로 일반형일자리(전일제 42명, 시간제 21명), 복지일자리(224명),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18명), 시각장애인안마사 파견사업(10명)으로 4개 분야에 총 315명이다.

단, 정부 지자체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업자등록이 있는 자,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 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장애인일반형일자리(전일제,시간제) 참여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같은 공공기관에서 장애인복지 행정업무 보조로, 복지일자리 참여자는 도서관 사서보조, 급식보조, 주차단속 보조요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또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는 노인전문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근무하며, 시각장애인 안마사파견사업은 노인복지관과 경로당에서 안마서비스 업무를 수행한다.

근무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참여희망자는 충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여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시각장애인 안마사파견일자리는 (사)대한안마사협회충북지부에서 별도 접수, 모집 일정 등은 기관으로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일자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장애인재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승철 노인장애인과장은"장애인일자리는 매년 참여 신청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 더 많은 장애인이 근로를 통한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일자리 발굴을 확대하고 있다"며, "참여자의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는 등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해 자체사업예산 5억4061만 원 확보해 132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1년] "스포츠복지·클럽 선진도시 발돋움"
  2.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3.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4.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5.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3. 세종시 공동주택 분양비율 놓고 '시끌'
  4.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5.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