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화여고, 김장 나눔 행사

예산예화여고, 김장 나눔 행사

  • 승인 2020-11-24 09:32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학생들이 김장김치를 만들며
학생들이 김장김치를 만들며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경수) 외식조리과 학생들이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에서 주최하고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전통음식과 김치이야기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지원 선정돼 지난19일 김장 체험 행사를 가졌다.

직접 배추를 씻고 물기를 짜서 양념 속을 채워보며 겨울철 큰 행사인 김장을 경험하며 우리의 전통음식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김장 담그기 체험을 통해 전공 동아리 '요리조리' 1학년 서연수 양은 "흔하다고 생각했던 김치가 사실 재료의 준비 하나부터 정성이 많이 가는 음식이며, 그만큼 과학적인 음식이라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맛깔나게 버무려 포장한 김장김치는 전공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그간 지속적으로 음식 나눔 활동을 해오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음식과 함께 전달됐다.

김경수 교장은"외식조리과 학생들이 김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베풂과 나눔의 참 의미를 실천하는 모습이 대견하다.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 훌륭한 조리사가 될 것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기사) 2021년 양주시'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포항시립예술단 노조, 포항시에 법적대응 예고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세계 코로나19 현황
  4.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5. 성남시, 백현동 물방울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 건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