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단 하반기 회의 개최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단 하반기 회의 개최

  • 승인 2020-11-28 18:51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0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하반기 회의 모습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선경)는 지난27일 청소년수련관 4층 문화창작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하반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진행된 청소년 안전망 사업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기(가능)청소년에 대한 2021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조직으로 거리상담 및 캠페인과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관내 39개 개인 및 단체로 구성된 민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난 10월에는 청소년들의 코로나19 극복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달했다.

또한 11월에는 청소년의 활동이 많은 지역에서 청소년 전화 홍보 및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아웃리치 활동을 전개해 고민이 있는 청소년들이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바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3일 치러지는 수학능력시험 응시 청소년에게 위로와 격려를 위한 아웃리치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정선경 센터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이 지역사회의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2.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3.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전력강화 어디까지 왔나?
  1.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2.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3.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4. [중도시평] 싱어게인 ‘30호’ 그리고 배재대
  5.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