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농업발전연구회, 지역 농업발전의 미래 열다!

태안군의회 농업발전연구회, 지역 농업발전의 미래 열다!

지난 25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서 '농업발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승인 2020-11-29 00:46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IMG_0047
태안군의회 농업발전연구회(회장 전재옥)가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농업발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 김영인 의원, 박용성 의원으로 구성된 농업발전연구회(회장 전재옥)가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농업발전연구회는 지난 25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태안군의회 농업발전연구회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소수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지역 농업정책의 개선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용역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를 갖고 지역 농업인들의 의견 청취했다.

보고회는 농업발전연구회의 연구 경과보고에 이어 태안군 농업정책의 개선 및 발전 방안 연구 최종 보고가 진행됐으며, 지역 농업발전을 위한 의견수렴의 시간도 진행돼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서정민 지역순환경제센터장은 태안군의 미래농정 활성화 방향으로 농업발전기금 조성, 농산물 가격안정 및 유통 활성화, 청년농부육성, 태안군 자치농정기획단 구성 및 운영 등 총4건의 사업을 제안했다.

최종보고회에서 농산물 온라인 판매 지원, 신규 작목육성, 저소득층 농업인 지원 등 지역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농업발전연구회는 이번 최종보고와 농업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발전을 위한 대책 마련과 함께 동료의원들과도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제안된 사업들이 내년도 군 농업정책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조례를 정비하고 군과 협의해 나가는 등 향후 대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전재옥 회장은 "이번 보고회로만 끝나지 않고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 기금 조성, 농산물 유통체계 확립 등에 대해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해 태안형 자치농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3. [포토 &] 안갯속으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코로나 19] 대전, 6명 집단감염 발생…시 "중구 소재 국제선교학교로 파악 중"
  1.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2.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3.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4.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5.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