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육군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 행사”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육군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 행사”

육군 군장학생 합격률 전국대학 1위, 대학등록금 전액 장학금 받아

  • 승인 2020-12-04 16:59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육군참모총장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 받은 전투부사관과 학생들
대덕대학교(이하, 대덕대. 총장, 성차용 )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3일(목) 육군본부로부터 2020년 군장학생(47명)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군장학생 임명장 수여는 대학교 정곡관 세미나실에서 2020년도 육군 장학생에 선발된 전투부사관과 1학년 학생 22명과 2학년학생 25명에게 육군참모총장 명의 (위 학생을 대통령령 제28423호에 따라 부사관 군 가산복무지원금 지급대상자에 임명함)육군 장학생 임명장을 수여 하고 군장학생 준수사항 교육을 실시하였다.

육군 군장학생에 임명된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대학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받아 대학생활 동안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육군부사관학교에 입교하여 국가공무원(9급)으로 임관하게 된다.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학군협약에 의거 대학에서 군사학관련 교과목을 맞춤식으로 배우고 있으며 ▲1학년은 육군부사관학교에서 병영실습을 실시하였고 ▲2학년은 육군제32보병사단에서 야전경계부대실습을 통해 적성에 맞는 군 간부의 길을 찾아가고 있다.

또한, 육군 장교가 되기 위해 육군3사관학교에 6명이 합격하였으며, 임관 시 장기 특임보병 부사관과 인사병과 부사관으로 진출하여 모두 군 간부의 길을 걷고 있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허동욱 학과장는 “2021학년도부터 여학생을 함께 모집하고 있으며, 학과평가에서 3년(2017~2019년) 연속 전체 35개 학과 중 1위, 최우수(SS등급) 학과로 평가를 받았다”며 “대학의 학과평가는 신입생충원율, 중도탈락률, 졸업생취업률 등 전공분야별 대내·외 경쟁력에 대한 평가결과이며 SS등급을 받아 군,특성화학과로 선정되어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대 전투부사관과가 3년 연속 1위를 할 수 있는 것은 학군협약학과로 학생중심의 맞춤식 교육과 현직에 근무하고 있는 군사전문가를 초청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며,이러한 맞춤식 교육을 받은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6년째 전국 대학 군장학생 합격률 1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3. [포토 &] 안갯속으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코로나 19] 대전, 6명 집단감염 발생…시 "중구 소재 국제선교학교로 파악 중"
  1.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2.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3.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4.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5.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