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이진복, "당내 후보경선 전 세규합" 나서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이진복, "당내 후보경선 전 세규합" 나서

청년사업가 300명, 4050교수(학자) 200명, 등 지지선언 '잇 따라'

  • 승인 2021-01-19 16:07
  • 수정 2021-01-19 17:28
  • 이채열 기자이채열 기자
이진복 청년사업가 지지선언
부산 지역 청년사업가들이 19일 오후, 랜선을 통해 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를 지지 선언했다.[사진=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선거 캠프 제공]
오는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이진복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세 규합에 나섰다.

청년창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벤처기업인 등 부산지역 청년사업가 300명이 19일 오후 "청년사업가들의 기대를 총족할 수 있는 준비된 부산시장 후보"라며 이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또 이 예비후보의 캠프에 따르면 오는 20일 오후 4050부산지역 대학교수(학자) 200명이 이 후보를 지지 선언할 예정으로, 각계각층의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19일 오후 3시 중소벤처기업인 (주)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를 비롯해, (주)용진 김남길 대표, (주)여기우리 안지훈 대표, 에이트디자인 류민서 대표 등 각 분야 대표 20여 명이 온라인 랜선에 접속해, 이 예비후보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 대표 등은 "부산의 모든 경제지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 이상 나빠질 수 없을 만큼 추락해, 부산경제를 이끌어 갈 구심점이 사라졌고, 자영업·소상공인의 상권은 몰락했다"며, "부산의 청년들이 최근 5년 동안 5만여 명이 부산을 떠났듯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된 것 없는 '위기의 부산'이 되고 말았다"고 진단했다.

이어 "지금의 경제난을 돌파하기 위해 부산경제의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고, 부산경제의 건강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해법, 즉 실현 가능하고 비전이 있는 경제정책과 공약을 제시한 이 예비후보가 차기 시장의 적임자이다"고 주장하고, "이 예비후보가 제시한 부산미래발전 방향과 청년일자리 공약, 기회와 희망이 넘치는 청년창업 메카 부산의 청사진과 부산 사이언스파크 공약에서 약속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청년창업기업, 소상공인기업 등의 동반성장과 관련해 현실적 대안과 구체적인 실천방안까지 제시한 후보는 이 예비후보가 유일하다"고 평가하며, "이 예비후보가 부산의 창의적인 강소기업을 육성하여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부산을 새롭게 디자인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시대공감 세대소통' 4050교수(학자) 200인도 오는 20일 오후 2시 이 예비후보 선거캠프에서 비대면 방식의 랜선 지지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동의과학대학 정연국 교수(문화관광), 동명대학교 김경성 교수(조선해양), 부산대학교 황인경 교수(예방의학), 해양대학교 이재형 교수(해양관광), 동서대학교 김성겸 교수(스포츠마케팅) 등이 동참할 계획이다.

이들은 이날 지지선언문에서 "부산의 행복은 시대가 공감하고, 전 세대가 소통하며 만들어가야 한다"며, "시대공감 세대소통의 200명 교수들은 이 예비후보가 부산의 위기를 넘어 희망을 가져올 최적의 후보임을 확신하고, 가슴으로 느낀 우리의 마음을 이 선언문에 담아, 이 예비후보의 부산시장 출마를 지지하는 바이다"고 밝힐 예정이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마침내 봄
  2.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 마무리…"연습경기 통해 라인업 완성"
  3. 대전문화재단 조직개편 단행
  4. 쾌조의 출발 시티즌, 이민성 호 용병술도 빛났다
  5.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