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하루새 확진자 6명 발생 지역확산 우려

서천, 하루새 확진자 6명 발생 지역확산 우려

  • 승인 2021-01-23 13:38
  • 나재호 기자나재호 기자


서천군에서 23일 하루동안 코로나19 확진자 6명(서천 43~48번)이 추가로 발생했다.

군에 따르면 서천 43번 확진자는 서천 39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자가격리 중 실시한 검사를 통해 확진판정을 받았다.

서천 44번 ~ 45번 확진자는 41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파악됐으며 서천 46번 ~ 47번 확진자는 44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확인돼 현재 정밀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확진자가 한꺼번에 발생하면서 서천군 방역당국도 비상이 걸렸다.

이번 확진자 대부분은 서천군에서 지난17일과 18일 이틀동안 발생했던 6명의 확진자와 교회 신도라는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교회 발 지역 확산이 본격화되는게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특히 이번에 양성으로 판정된 확진자 중에는 서천읍에 소재한 모 교회 관계자와 가족이 포함돼 있는데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보령시 소재 모 기도원을 방문했던 것으로 파악돼 지역사회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서천군은 확진자를 격리 치료기관으로 후송하고 거주지에 대한 방역 조치를 실시했으며 역학조사를 통해 밝혀진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여자배구]KGC인삼공사 플레이오프 불씨 되살려
  2. 출동했더니 코로나19 의심환자?… 구급대원 공백 우려
  3.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주력"
  4. [문화] 평등하고 자율적인 '객체들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5. 대전시립박물관, 상설전시실 새단장...개관 이후 첫 리모델링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미디어데이, 화기애매(?)했던 뒷이야기
  2. 경찰, '코로나19 백신 가짜뉴스' 집중단속
  3. [일문일답]수베로 한화 감독 "선수들 필드에서 적극적 플레이 인상적"
  4. [속보] 대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20대 사망
  5. 대덕특구 과기계 도덕적 해이 심각… 성비위·횡령 등 잇달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