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의 추억, 박물관에 기증하세요"

"학창시절의 추억, 박물관에 기증하세요"

한밭교육박물관, 2021년도 교육유물 기증 캠페인

  • 승인 2021-01-25 16:24
  • 신문게재 2021-01-26 7면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리플릿
한밭교육박물관 2021년 교육유물 기증 캠페인 홍보물.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한밭교육박물관은 개인과 학교, 기관이 소장하고 있는 교육유물 발굴·수집을 위해 올해 교육유물 기증 캠페인 '여러분의 학창시절, 교육유물입니다'를 진행한다.

교육유물 기증 캠페인은 개인이나 단체, 학교 등이 소장하고 있는 소중한 교육 자취들이 박물관에 수집될 수 있도록 교육박물관에서 매년 운영하는 사업이다. 기증 캠페인으로 수집된 유물은 안전히 보존되며 각종 전시, 온라인 공개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일반인들과 공유한다.

기증대상은 정규 교육과정에서 사용된 각종 교육 자료들이다. ▲학교 수업시간에 사용한 각종 교구 ▲학생과 교원이 기록한 공책, 일기, 경영록, 안내문 ▲교복, 체육복, 교모 등 학교생활 중 착용한 복식자료 ▲각종 학용품과 학습 준비물, 책가방 등이다.

기증된 유물은 박물관 1층 기증유물 전시 코너에 전시되고, 관련 주제 전시회가 열리면 우선 전시된다. 또 기증자에게는 기증 증서가 발급되고 박물관 '기증자 명예의 전당'에 기증자 이름이 등록된다.

기증캠페인은 12월까지 진행한다. 기증을 원하는 개인이나 기관은 교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기증원' 서식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예연구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전상길 관장은 "기증 캠페인은 새로운 교육유물을 발굴할 뿐 아니라 개인의 추억에서 나아가 대전교육, 한국교육의 역사와 문화를 지켜나가는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5.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5. 대전권 사립대 정원모집 감소… 상당수 대학 100~200명 미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