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새해 첫 의원출무일 운영

당진시의회, 새해 첫 의원출무일 운영

12개부서 18건에 대한 현안 보고 받아…심도 있는 토론 진행

  • 승인 2021-01-26 19:33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20210126 1월 중 의원출무일 (5)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는 26일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의원출무일을 운영했다.

최창용 의장은 모두 발언에서 "새로운 희망을 품은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며 "새해를 맞아 시의원으로서의 존재 이유를 깊이 고민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새해 각오를 밝혔다.

이어 "의장으로서 부족한 면이 있을지라도 12명의 의원들이 부족한 나머지 부분을 채워주며 협력하므로 해결되지 않은 다수의 현안과제를 함께 풀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최 의장의 모두발언 이후 집행부의 당면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의 2020년 제4회 추경예산 간주처리 현황 외 1건, 문화관광과 소관의 시 문화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 사회복지과 소관의 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여성가족과 소관의 시 영유아 보육 조례 전부개정 계획, 경제과 소관의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출연 동의안 외 3건, 환경정책과 소관의 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 보고 외 1건, 기후에너지과 소관의 액화석유가스사업 허가 기준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이다.

또한 건설과 소관의 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통과 소관의 시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동체새마을과 소관의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농업정책과 소관의 올해 달라지는 농업관련 시책 외 1건, 시설관리사업소 소관의 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담 조례제정 등 12개부서 18건이다.

시의원들은 집행부의 당면사항 보고를 청취하고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 제시, 효율적인 정책방향 등을 논의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2.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1.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2.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3.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주력"
  4.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5. [여자배구]KGC인삼공사 플레이오프 불씨 되살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