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군립도서관 건립 가속

괴산 군립도서관 건립 가속

  • 승인 2021-02-23 16:29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괴산군이 23일 소회의실에서 이차영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전문가, 지역주민, 청소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군립도서관 건립사업 보고회를 열었다.

군립도서관은 2023년 7월 개관을 목표로 국·도비 66억원, 군비 44억원 등 총 1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괴산읍 미니복합타운 내 연면적 3450㎡, 지상 3층의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넓은 정원 속 도서관 컨셉으로 일반자료실, 영·유아실, 어린이공간, 청소년 특화공간, 정기간행물실, 유기농자료코너, 유튜브제작실, 문화프로그램실, 북카페 등이 들어서고 언텍트 시대에 맞춰 북드라이브스루 시설도 갖추게 된다.

이에 이날 보고회에서는 먼저 용역수행 ㈜자림이앤씨건축사사무소 최정만 대표가 나서 도서관 기본형태, 층별 공간구성계획, 인테리어 및 조경 계획 등을 총괄적으로 보고했다.

이어 참석자 간 사전 반영된 주민 의견과 최 대표의 보고 내용을 토대로 도서관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수렴해 다음 달 중 군립도서관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본격 건립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차영 군수는"군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관계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경찰, 이륜차 난폭운전 강력 단속 나서
  2. 학폭 논란에 코로나 확진 덮친 남자배구 2주간 운영 중단
  3. [나의 노래] 권성희의 '나성에 가면'
  4. [레저]대전형스포츠클럽 육성해 지역체육 선진화 원년
  5. [레저]충남 스포츠복지 실현…'걷쥬' 30만 도민참여 활성화
  1.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출연단체 모집
  2. 대산학교, 올해 첫 검정고시 앞두고 '열공'
  3. 대전 상반기 아파트 분양일정 연기된다
  4. "합헌·靑집무실도 설치" 세종의사당 찬성 압도
  5. 양승조 與 대선경선 출마선언 임박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