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민원책임관제 큰 호응

괴산 민원책임관제 큰 호응

  • 승인 2021-02-24 10:35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괴산군이 민원책임관제 운영을 통해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로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제도를 첫 시행한 지난 1월 한 달간 민원처리 단축률 74.6%로 나타나며 전년 동월 66.7% 대비 11.8% 상승했다.

군은 민원사무 경험이 풍부한 본청 소속 팀장급 이상 88명을 민원책임관으로 지정 복합민원 등 처리 절차, 방법, 과정을 직접 안내하고 편의를 제공한다.

여기에 50인 이상 다수인 관련 민원은 해당업무 소관 부서장이 직접 민원책임관으로 지정 보다 신속하게 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민원대상은 개발행위허가, 건축허가 신고 등 29종의 복합민원을 포함한 민원처리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 민원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이 신청하는 민원 등이다.

특히 이들은 민원처리 전 과정에 민원인을 대변하고 민원의 검토 및 심의 과정을 참관하며 민원처리 전반에 관한 상담 등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김종각 민원지적과장은"민원책임관제 시행 첫 달부터 민원처리속도 향상 성과를 내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제도 개선 방안을 강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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