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산업 현장 투입형 AI 전문인재 양성 교육과정

특구재단 산업 현장 투입형 AI 전문인재 양성 교육과정

연구개발특구 AI 교육과정 운영… CEO·실무자 과정

  • 승인 2021-02-26 10:05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사진1] 2021년 연구개발특구 CEO AI 교육과정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특구 내 기업의 인공지능(AI) 도입을 통한 신산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 AI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연구개발특구 AI 교육과정은 기업이 산업현장에 AI를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CEO 교육과정과 실무자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CEO 교육과정은 AI 도입의 필요성·AI 도입에 필요한 인프라·최신 기술 동향 등 정보를 제공해 기업이 보다 빠르게 산업현장에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실무자 교육과정은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부터 응용·심화 학습까지 가능하게 구성돼 있다. 기초과정은 범용성이 높은 파이썬 언어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방법과 회귀분석·메타러닝·딥러닝 등 머신러닝 과정으로 구성돼 가장 쉽게 실무에 활용 가능한 과정이다.

심화 과정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과 이미 학습이 완료된 고품질 모델을 유저 인터페이스(UI) 기반으로 구현할 수 있는 아마존 AI·구글 AI 등 툴을 통해 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교육할 예정이다. 심화 과정에는 AI를 적용해 기업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도 포함돼 있다.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AI를 적용하고 전문컨설턴트 컨설팅·현직자 멘토링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EO 교육 과정은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5월 7~28일까지 각각 진행되며, 실무자를 위한 교육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특구재단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AI 교육 과정이 앞으로 연구개발특구 기업의 인공지능 도입·산업현장에서의 적용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4.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2. 둔산 국화아파트 통합리모델링 추진에 인근단지도 '꿈틀'
  3.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4. [전문인칼럼]이제는 '물류'에 집중할 때다
  5. 임혜숙 과기정통부장관 내정에 과기계 '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