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우현 서산교육장 |
서산교육지원청은 제31대 장우현 교육장(전 충남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신임 장우현 서산교육장은 공주교육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1984년 청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단에 입문해 25년간 교사로 근무했고, 2009년부터 초등학교 교감(아산 금성초), 교육전문직원(서산교육지원청·충남교육청 장학사, 교육연구정보원 연구사), 초등학교 교장(서산대진초), 태안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남교육청 장학관을 역임했다.
신임 장우현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행복하게 살아 갈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 교육의 근본 목적이라는 인식 아래,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혁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진로교육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실현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참여하는 교육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산교육이 서로를 존중하고 높이 솟아도 흔들리지 않는 탑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는 "장우현 교육장은 오랜 학생지도와 교육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희망찬 서산교육의 앞날을 새롭게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31대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하는 장우현 교육장은 3월 2일 오전9시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시작으로 교육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충남 서산시 문화로 112에 소재한 교육청으로 서산시를 관할한다. 학생들의 꿈과 끼의 향연이 펼쳐지는 장, 교직원들의 소통과 공감이 흐르는 마당, 학부모 및 지역민들과 만남의 광장을 지향한다.
중점사업은 '서산사랑 999아라메 운영' 기조로 바르고 실력있는 학생을 비롯해 열정과 전문성을 겸비한 교직원,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현장지원을 목표로 한다.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혁신, 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더 큰 배움터 운영,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진로교육, 거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총 5가지 테마로 지역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