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署, 범죄피해자보호에 앞장

공주署, 범죄피해자보호에 앞장

  • 승인 2021-03-04 08:14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署, 범죄피해자보호에 앞장

의료지원, 심리상담, 신변보호, 숙소제공 등 실질적 지원

공주경찰서(서장 심은석)가 강력범죄 피해자 등 고통을 겪는 이웃에 대해 신변보호 및 심리적?경제적 지원실시로 범죄피해자 보호와 피해회복, 트라우마 이기기 등을 적극 돕고 있다.

그동안 공주경찰서는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강도, 방화, 성폭력 등 피해자들이 범죄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조기에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것.

특히, 생활비를 비롯해 의료지원, 심리상담, 신변보호, 임시숙소제공, CCTV 설치 등으로 안전을 돕고 있는 것이다.

금년들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등 예기치 않은 범죄피해자에 대해 유관기관과 협업해 700여만 원의 경제적지원 및심리적 지원을 연계하는 등 범죄피해자를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쳤다.

심은석 서장은"범죄피해로 인해 정신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져야한다"며 "실질적 피해회복으로 피해자가 조속히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범죄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총 58회 지원했고, 생계비?치료비 등 경제적지원 41회(2800여만원)와 전문심리상담사 상담 6회, 신변보호 9회, 피해현장정리 2회 등 다각적 지원 활동을 펼쳤다.

앞으로도 경찰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과 협업하여 범죄피해로 고통받는 분들을 적극 찾아 지원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4.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둔산 국화아파트 통합리모델링 추진에 인근단지도 '꿈틀'
  2. [코로나19] 대전지역 10명 추가 확진… 감염경로 미궁 확진자도 4명
  3.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4.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5. 용인 수지구, 고기동 계곡 인도교·데크 설치 등 정비 완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