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기공식 가져

서산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기공식 가져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 지역사회 커뮤니티 공간 구성

  • 승인 2021-03-07 07:56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1
서산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1
서산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에서 첫삽을 뜨는 장면


서산시가 지난 4일 부석면 취평리 364-2번지 일원에서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착수했다.

또한 이날 이수의 서산시의회 부의장,가충순 서산시의원,이경화,안원기,조동식 서산시의원,장승재, 김영수 충남도의원과 우종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 우상원 부석농협 조합장, 송영식 서령신용협동조합이사장, 부석면이장단협의회장, 부석면 노인회장,부석면의용소방대장들을 비롯한 김기수 부석면장과 각급 기관단체 대표들과 주민들도 착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건축되는 부석면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청사 뒤편에 위치하며, 61억 원을 투입해 8,451㎡ 부지에 연면적 1,591㎡, 지하1,지상2층 규모로 지어진다. 2022년 5월 준공 예정이다.

또한, 내부에는 민원실, 회의실, 다목적 광장 등이 들어서고 시민 편의에 맞춘 공간배치로 시민 편의성 및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며, 옥상정원 조성으로 주민 휴식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인근 주민자치센터와 보건지소가 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해 연계 활용도를 높이고 주차공간 확보 등 그동안의 시민 이용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며, 또한 쾌적한 환경의 민원실과 회의실을 제공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복지서비스 제공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부석면은 서산의 새로운 30년을 열 활력 넘치는 도시"라면서 "청사 건립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면서 발전이 가속화 되면서,새롭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충순 서산시의원도 "그동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을 보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오늘 기공식을 계기로 부석면 발전과 서산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2.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3.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4.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5.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