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뉴, 세종시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 참여기업 확정

에어뉴, 세종시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 참여기업 확정

  • 승인 2021-03-07 08:43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세종시 휘파람 선정보도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을 운영하는 (주)에어뉴(대표 한정호)가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 참여기업으로 확정됐다.

에어뉴는 세종시가 선정한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이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 공동규약의 제4조(참여기업의 자격)에 따라 운영 2021년 3월 4일 참여기업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에어뉴는 세종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광고와 입점비 없이 저렴한 1.7% 수수료로 해당 시에서 배달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종시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맛집을 휘파람에 가입·입점을 돕고, 지역화폐인 ‘여민전’의 결제 수단(하나, 농협카드)을 제공해 소상공인 경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휘파람은 가맹점 모집·관리와 소비자 서비스 제공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달앱 운영에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자부심으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 시범서비스 기간에 휘파람 배달앱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상점에는 코로나 대응을 위한 헤이가글 제품을 선물한다. 아울러 세종시는 3월 중순에 참여기업과 배달앱 홍보·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간담회를 열고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공공배달플랫폼 휘파람은 세종시 아름동상가연합회를 중심으로 아름동과 종촌동, 나성동, 고운동, 다정동, 새롬동 등 생활권을 중심으로 200여개 가맹점을 통해 시범서비스를 완료한 후 세종시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에어뉴 황규종 부사장(49)은 “지역에 우수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로컬기업체와 협력으로 시민에게 상품 유통과 마케팅 협력, 판매채널 강화와 직배송 프로세스를 정립해 약 10개 기업체를 입점해 희망찬 바람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10일 두산에 18점 내준 대패…야수를 투수로 '이변'
  2. 난치병 투병 이봉주 "대전은 각별한 인연, 털고 일어나 달리겠다"
  3. 대전문화산업단지 협동조합,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모집
  4. 대전시립무용단, 신임 예술감독에 김평호씨 내정
  5. 이민성 감독, 박인혁 공수 전환에 가장 근접한 선수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 2-1로 제압하고 홈 첫승
  2. 천안 LH천년나무 7단지 사태, 정치권으로 번져
  3. [코로나19] 대전 확진자 통한 N차 감염, 경로 모르는 확진자까지 14명 양성
  4. 순천시, 순천만잡월드 홈페이지 임시 오픈
  5. 원주시 농업인 새벽시장 본격 개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