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스 데이' 켐페인 전개

예산군,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스 데이' 켐페인 전개

관내 화훼농가 돕기 꽃 나눔, 워-라벨 제도개선을 위한 직원의견조사 실시 등

  • 승인 2021-03-08 08:55
  • 수정 2021-03-08 10:24
  • 신문게재 2021-03-09 14면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즈데이 캠페인 기념촬영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즈데이 캠페인 기념촬영


예산군은 8일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예산성폭력상담소(소장 이경옥),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금선)와 함께 '해피 우먼스 데이(HAPPY WOMAN'S DAY)' 캠페인을 펼쳤다.

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국제기념일인 세계 여성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인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됐으며, 성폭력상담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여성의 참정권을 상징하는 장미 대신 프리지아를 구입해 기존 여성에게만 한정 진행하던 행사를 벗어나 군청을 찾는 남녀노소 모든 민원인에게 전달해 양성평등에 대한 군민의 인식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일과 가정 양립을 의미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 제도 개선을 위한 직원 의견조사도 병행했다.

이밖에 예산군 공무원노조에서도 여성 공무원을 대상으로 장미꽃 600개를 전달하는 등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아직도 우리의 가정, 직장, 학교 등 생활 곳곳에 여성 그리고 남성의 역할에 대한 선입견이 많이 남아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과 남성이 모두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4.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둔산 국화아파트 통합리모델링 추진에 인근단지도 '꿈틀'
  2. [코로나19] 대전지역 10명 추가 확진… 감염경로 미궁 확진자도 4명
  3.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4.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5. 용인 수지구, 고기동 계곡 인도교·데크 설치 등 정비 완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