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 6월까지 청사활용한 건축물 화재진압 숙달훈련 실시

경기도소방, 6월까지 청사활용한 건축물 화재진압 숙달훈련 실시

무전교신,수관운영,장비조작, 방수 등 4가지 유형 훈련 진행

  • 승인 2021-04-08 12:18
  • 이인국 기자이인국 기자
경기도소방본부
경기도소방본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오는 6월까지 관할 35개 소방서 청사를 활용한 화재진압숙달훈련을 실시한다. 소방청사를 활용한 훈련으로 각종 소방기술을 체득, 실전에 강한 경기도소방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다.

8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119안전센터 189곳과 지역대 59곳 등 모든 화재진압대가 팀별로 2주에 1차례 각 소방서 청사에서 훈련을 전개한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대민 접촉이 전혀 없는 각 소방서 청사를 활용해 훈련에 나선 점이 특징이다. 특히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 우려가 큰 고층건축물 화재를 대비해 신속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도 소방본부는 기대하고 있다.

훈련은 ▲선착대장 현장지휘 및 상황보고 등 무전교신훈련 ▲소방호스 전개·로프확보 등 수관운영 훈련 ▲소방펌프·사다리 조작 등 장비조작훈련 ▲실제 방수훈련 등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최근 안산소방서에서 진행된 청사활용훈련에 참가해 "실전에 더욱 강하고,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방청사를 활용한 훈련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유형별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청사활용 훈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한편 하반기부터는 위험물 등 다양한 유형의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2.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3.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4.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5.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1. [날씨] 당분간 대기 건조...기온 어제보다 낮아요
  2. 골린이의 똑딱이 도전!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3)
  3. [올랑올랑 새책] 이곳에 볕이 잘 듭니다
  4. 봉안당 아너스톤 BI,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영예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