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축하합니다. 장애예방주간 캠페인을 시작하겠습니다."
밀알복지관(관장 권용명)은 지난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인권헌장읽기와 장애인식개선 퀴즈풀기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또 복지관 전 직원들이 함께 인근 지역 상가를 방문해 밀알복지관 홍보와 장애예방주간 캠페인, 장애인의 날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밀알복지관은 사전 행사인 ‘2021년 제41회 장애인의 날 밀알복지관과 함께'라는 슬로건을 시작으로 4월1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 동안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PC 지원 사업, 밀알복지관 카카오채널추가 이벤트, 페이스북 해시태그 이벤트, 줌 밀알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 코로나19 속에서도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들이 장애인의 날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용명 밀알복지관 관장은 "당사자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 이용이 어렵다는 것을 볼 때마다 속상하고 걱정이 많았지만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당사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작은 희망을 볼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권 관장은 특히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