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완섭 서산시장이 22일 서산시 대산읍 소재 꿈의 학교에 찾아가 꿈과 리더십을 주제로 진로 특강을 했다 |
'꿈을 크게 가져라! 깨져도 그 조각이 크다'
이완섭 서산시장, 꿈의 학교에서 진로 특강
이완섭 서산시장이 5월 22일 서산시 대산읍 소재 꿈의 학교에 찾아가 전교생 260여 명을 대상으로 꿈과 리더십을 주제로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이 시장은 인생 경험담과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설명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본격적인 특강에 앞서 서산시의 자랑인 9경, 9품, 9미를 소개했다.
이후 이 시장은 학생들에게 "꿈을 크게 가져라! 깨져도 그 조각이 크다"라며 크고 명확한 꿈을 갖고 리더로서 세상을 향해 나아가길 당부했다.
이어 청소년기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좋은 교우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A군은 "평소 진로 결정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도전정신을 갖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 |
| 힐링시네마타운 봉사동아리, 조창현 변호사 초청 특강 사진 |
조창현 변호사, '보이스피싱, 나도 가해자가 될 수 있다' 강조
힐링시네마타운 봉사동아리, 조창현 변호사 초청 특강 실시
힐링시네마타운(대표 이경희) 동아리가 회원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5월 19일 저녁 7시, 서산청년마당 동아리실에서 조창현변호사(유진범·조창현법률사무소)를 초청해 '노인 인권과 법률 상식'이란 주제의 특강을 열었다.
이날 조변호사 초청 특강은 힐링시네마타운 동아리에서 진행 중인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가 후원하고 있는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조 변호사는 특강을 통해 일반인들이 알아야 할 법률 상식과 민사재판 및 '형사재판 관련 사례',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전세 사기 문제', '보이스피싱에서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사례' 등을 통해 법률적으로 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를 마친 조 변호사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재능기부 차원에서 생활 법률에 대한 강의를 하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강연을 주최한 이경희 대표는 "힐링시네마타운 동아리는 문화 소외 계층 노인들을 위한 영화봉사동아리로 경로당을 방문해 활동을 하며 노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고 있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생활과 밀접한 법률 상식과 노인들도 당사자가 될 수 있는 피해 사례 등 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대전, 일류 문화도시의 현주소] 제2문화예술복합단지대·국현 대전관… 대형 문화시설 `엇갈린 진척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5d/118_20251215010013024000545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