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색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모습 |
당진 석문초등학교(교장 김진하)는 학년군별로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해 석문도담밴드운영·환경동아리활동·문화예술공연 체험·꿈끼자람 발표회·친구사랑 또래활동·언어문화어깨동무 활동 등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석문초 조석연 교사는 '세움(나 다움·너 다움·우리 다움)을 틔워 인성 꽃피우기' 인성교육프로젝트를 운영해 특색있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동물과 식물 키우기로 나 다움 틔우기, 배려하고 협력하는 보드게임으로 너 다움 키우기, 가족과 친구 우리 마을을 위한 효, 환경봉사활동으로 우리 다움 꽃피우기 등이다.
지난 16일에는 동료 교사들이 참관한 가운데 '문장의 짜임 알기'를 주제로 하는 국어과 인성수업을 통해 일상 생활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 중 일부를 학생들에게 제시하고 문장을 함께 완성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경청·배려·협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김진하 교장은 "앞으로도 평화 명상, 마니또 친구, 우리 동네 효 잔치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