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산업]국내 최고 건축자재 기업 '끊임없는 세계도전'

[신우산업]국내 최고 건축자재 기업 '끊임없는 세계도전'

R&D투자 등 고품질 기술혁신 주도 … '우레탄패널' 단열·시공성 등 우수 유럽CE인증 등 통해 해외수출 확대 … 대전·충남권 유일 면세점 보유도

  • 승인 2016-05-02 14:11
  • 신문게재 2016-05-09 6면
  • 박전규 기자박전규 기자
[신탄진의 재발견]

▲ 신우S-DECK 시공 모습
▲ 신우S-DECK 시공 모습

대덕산업단지내 (주)신우산업(대표 최상권)은 국내 최고의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패널기업으로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삼아 생산부터 시공까지, 산업 건축물의 새로운 시대를 펼쳐가고 있다.

신우산업은 끊임없는 R&D투자와 연구실에서의 다양한 고품질 건축자재 개발을 통해 국내 건축자재 업계의 선두기업으로 성장했다.

신우산업은 종합건설사인 신우건설과 무역법인 티앤에프코퍼레이션을 통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대전ㆍ충남권의 유일한 시내면세점인 신우면세점을 가족사로 두고 있다.

신우면세점은 대형면세점과 MOU를 맺어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신우산업은 다양한 타입의 샌드위치 패널에서부터 데크플레이트, 각종 부자재 등의 모든 생산라인을 갖춰 고객에게 원스톱(One-Stop) 오더 서비스를 제공해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공사기간을 단축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신우산업 제품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뿐만 아니라, 코스트코 코리아의 부산, 울산, 광명, 용인공세, 의정부점, 오리온제과 포항공장, 크라운제과 대전공장, LH 세종특별본부, 한국인삼공사 원주공장 등의 건축자재로 쓰였으며,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멕시코 등에 수출해 국외에서도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신우산업 공장동 A, B, C 전경
▲ 신우산업 공장동 A, B, C 전경

여기에 최신식 제조설비를 갖춰 주문생산에 의한 완벽한 제품을 제공해 오더메이드의 제품력을 자신 있게 보여주고 있다.

우레탄패널은 최고의 단열성능을 지닌 경질우레탄폼을 내심재로 해 단열성은 물론 결로방지성능, 고강도의 견고성, 시공성 등이 우수한 패널로 인정받고 있다.

글라스울패널과 미네랄울패널은 1급 불연자재인 유리 섬유와 미네랄울을 단열재로 해 완벽 불연 및 방화성능을 지녔고, 화재발생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EPS패널은 효과적인 단열과 방습·방수문제 경제적 시공까지 해결한 조립식 단열자재로 경제적이며, 다양한 용도로 널리 적용된다.

▲ 메탈패널
▲ 메탈패널
또 S-DECK는 기존의 거푸집 설치 해체, 철근 배근 등의 작업 공정이 필요없이 공기 단축, 공사비 절감, 품질 향상, 공간 차음, 공사 환경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공법 건축자재로 알려진다. 이외에도 신우산업은 신제품 카이저 트러스거더 생산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KS규격을 획득한 고강도 철선으로 구조적으로 뛰어난 트러스 형태의 래티스근으로 전기저항 용접한 제품으로, 원형철선과 이형철선의 조합이 가능하며 콘크리트 부착력이 우수하다. 주로 고속철도 침목용, 하프 슬래브용, PC용, DECK 플레이용에 사용되고 있다.

신우산업의 건축자재는 ISO 9001, KS 표시, 미국 최고의 화재안전보험인 FM인증 획득뿐만 아니라 2014년 EU시장 내 안전에 관련된 통합 마크인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외 고객사들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신우산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 및 품질혁신에 힘쓰고 있으며 연관된 종목의 제품개발과 함께 인증서, 특허청 디자인등록, 다수의 실용신안 및 특허를 보유하고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해 국내 대표 건축자재 생산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신우산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특별상,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포장을 수상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신우산업은 국내 최고의 건축자재 패널기업으로서 신우만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부산 광안리 드론쇼, 우천으로 21일 변경… 불꽃드론 예고
  2. "마을 앞에 고압 송전탑 있는데 345㎸ 추가? 안 됩니다" 주민들 반발
  3. 세종청년센터, 2025 청년 도전과 성장의 무대 재확인
  4. 천안법원, 지인에 땅 판 뒤 근저당권 설정한 50대 남성 '징역 1년'
  5. 천안시, 자립준비청년의 새로운 시작 응원
  1. 천안시, 맞춤형 벼 품종 개발 위한 식미평가회 추진
  2. 천안시 동남구, 빅데이터 기반 야생동물 로드킬 관리체계 구축
  3. 남서울대, 미국 조지아텍과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협력 본격화
  4. 천안도시공사, 개인정보보호 실천 캠페인 추진
  5. 백석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헤드라인 뉴스


이장우 "김태흠 지사와 충청 미래를 위해 역할 분담할 것"

이장우 "김태흠 지사와 충청 미래를 위해 역할 분담할 것"

이장우 대전시장이 이재명 대통령의 적극 추진으로 급물살을 탄 대전·충남 행정통합의 단체장 출마에 대해 "김태흠 충남지사와 함께 충청의 미래를 위해 역할분담을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19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가진 오정 국가시범지구(도시재생 혁신지구) 선정 관련 브리핑에서 대전충남행정통합시장 출마 여부에 대한 질문에 "통합시장을 누가 하고 안 하고는 작은 문제이고, 통합은 유불리를 떠나 충청 미래를 위해 해야 하는 일"이라면서 "(출마는) 누가 하고 안 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당과도 상의할 일이다. 김태흠 충남지사와는 (이..

`2025 도전! 충청남도 재난 안전 골든벨` 성료… 퀴즈왕 주인공은?
'2025 도전! 충청남도 재난 안전 골든벨' 성료… 퀴즈왕 주인공은?

청양 목면초등학교 4학년 김가율 학생이 2025 충남 재난 안전 퀴즈왕에 등극했다. 충청남도, 중도일보가 주최하고, 충남교육청, 충남경찰청이 후원한 '2025 도전! 충청남도 재난 안전 골든벨'이 18일 예산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골든벨은 충남 15개 시군 퀴즈왕에 등극한 학생 및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모여 충남 퀴즈왕에 도전하는 자리로, 27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행사엔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 남도현 충남교육청 기획국장, 김택중 예산부군수,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 최재헌 중도일보 내포본부장 등이 참석해 퀴즈왕..

충남 천안·보령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의사환축 잇따라 발생
충남 천안·보령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 의사환축 잇따라 발생

충남 천안과 보령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H5형)가 잇따라 발생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17일 충남 보령시 청소면, 천안시 성환읍 소재 농장에서 폐사가 증가한다는 신고가 접수돼 동물위생시험소가 확인에 나섰다. 충남 동물위생시험소가 18일 확인한 결과, H5형이 검출돼 농림축산검역본부에 고병원성 여부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결과는 1~3일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성환읍 소재 농장은 과거 4차례 발생한 사례가 있고, 청소면 농장은 2022년 1차례 발생한 바 있다. 현재 성환읍 소재 농장에서 사육 중인 가금류 22..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성금으로 잇는 희망…유성구 주민들 ‘순회모금’ 동참 성금으로 잇는 희망…유성구 주민들 ‘순회모금’ 동참

  • 시니어 모델들의 우아한 워킹 시니어 모델들의 우아한 워킹

  • 딸기의 계절 딸기의 계절

  • 보관시한 끝난 문서 파쇄 보관시한 끝난 문서 파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