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대, 전국 정구대회 단체전 3위
대전대가 제94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에서 단체전 3위와 개인단식 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경북 문경시 문경국제정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 단체전에서 사회체육학과 이하늘 씨(13학번)외 5명이 참가해 동메달을 거머줬다.
또 같은과 조덕원 씨(16학번)는 개인단식 2위, 이신영(16학번)·문보규(15학번)씨 등이 3위를 했다. 조홍석 감독은 “매년 열심히 훈련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만족하지 않고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 |
건양대, 영림원소프트랩과 업무협약
건양대는 지난 16일 교내에서 ERP솔루션 공급업체 '영림원소프트랩'과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련 학과 학생들의 직무능력 교육에 협조하고 우수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1억5000만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Cloud ERP K-System Genius' 프로그램을 무상 기증하기로 했다.
홍영기 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 취업률 증가와 산학협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키워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한밭대·대전사회적기업 산학협력 맞손
한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최근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교수·학생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기업 경영지도 및 창업보육 지원 등에서 협력한다.
김광주 사업단장은 “한밭대가 보유한 기업지원 시스템과 인프라로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 취·창업과 연계한 산학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성소연 기자 daisy8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성소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