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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가 2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6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사진=김지윤 기자) |
이장우 후보는 2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회견을 열고 "허태정 시장은 지난 임기 동안 문화·관광분야에서조차 결과물을 만들지 못하고 대전을 관광객들이 찾지 않는 '노잼도시'로 전락시켰다"며 "노잼도시 불명예를 벗고 대전을 365일 24시간 문화·관광 허브로 사람이 모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장우 후보가 공개한 '2020년 국민여행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대전은 전국 17개 시·도 중 국내 여행 방문지 순위 14위, 숙박여행 15위, 지역 관광지 방문지 순위 14위로 하위권을 기록했다. 2019년과 2020년 2년 동안 대전 관광·문화 분야에 3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나 그 성적은 저조한 수준이다.
이 후보는 "대전시는 2019년부터 2021년 3년간 1000만 방문객 목표로 '대전방문의 해'를 시행했으나 실패로 돌아갔다"라며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언택트 마케팅으로 관광을 유치했던 타 시·도와 달리 시는 코로나 핑계를 대고 사태를 수수방관하며 시민 혈세만 낭비했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침체된 대전의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강조했다. 365일 문화·웹툰 콘텐츠 창작·유통으로 붐비는 문화산업 도시, 철도 역사문화-대전 0시축제 중심 사계절 24시 '심야 관광 경제' 추진, 365일 문화예술 상설 공연·전시 등을 정책목표로 제시했다.
특히 대전을 사계절 24시 심야 관광 경제 허브로 만들기 위해 30주년을 맞는 93 대전엑스포축제를 계기로 '빛과 예술 경관 거리' 조성과 국내 고속도로 첫 문화재인 '대전육교 명품 역사관광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지역 관광상품 발전을 위해 지역 관계 부처 간의 연계를 통해 홍보에 힘을 쏟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 후보는 "관광 분야는 홍보가 가장 중요해 지역의 특징을 최대한 알려야 했지만, 대전시는 이 부분이 부족했던 것 같다"며 "대전관광공사 등 대전시 산하기관 역할을 재조정하거나 연계하는 등 상징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해 제대로 된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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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전육교 명품 역사관광 사업 관련 조감도 (사진=이장우 선거캠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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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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