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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청 |
보령축제관광재단은 공식 온라인 유통 대리점인 ㈜투겟로컬과 손잡고 지마켓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보령머드화장품 8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추진하는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투겟로컬은 지난해 보령머드제품 판매를 신청해 최종 선정되었으며, 14일 오후 1시부터 30분간 지마켓을 통해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53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민동성이 진행을 맡고, 보령축제관광재단 관계자도 직접 출연해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선착순 제품 증정,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제공,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고 재단 측은 전했다.
최윤희 머드사업국장은 "보령머드 제품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커머스 도전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유통 트렌드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다양한 유통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자부담으로 본 행사를 주관해준 머드제품 공식 유통사 ㈜투겟로컬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은 보령시 출연기관으로,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한 주요 축제 행사와 보령머드 관련 사업, 보령 MICE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재단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진출은 보령머드화장품의 온라인 유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지역 특산품 기반 화장품의 경쟁력을 시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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