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니와 칠공주, 국내 첫 해양관광 캠페인 영상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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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니와 칠공주, 국내 첫 해양관광 캠페인 영상 촬영

통영 바다 배경 랩 선보여

  • 승인 2025-04-22 15:57
  • 박노봉 기자박노봉 기자
수니와 칠 공주
수니와 칠공주가 해양관광 캠페인 홍보 영상을 위해 통영 바다를 방문했다. /칠곡군 제공
대한민국 최고령 힙합그룹 '수니와 칠공주'가 바다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 해양관광 캠페인 홍보 영상의 주인공으로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 추진하는 '바다가는 달' 캠페인에 이들이 참여해, 통영 바다를 배경으로 랩을 선보이며 해양관광의 매력을 전국에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연안과 어촌의 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가 처음으로 협업한 해양관광 특화 캠페인이다.

홍보 영상은 22일부터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과 정부 옥외광고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파도 파도 끝없는'이라는 표어 아래 다양한 지역 행사와 관광 혜택도 연계돼, 해양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수니와 칠공주는 칠곡군 문해교육을 통해 한글을 배우고, 힙합과 랩을 익힌 여든 넘은 할머니들로 구성된 국내 최고령 힙합그룹이다.

이필선(89) 할머니는 "20대 이후 처음 바다를 다시 보니 너무 행복하고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았다"며 "돌아가신 우리 영감도 이런 데를 한 번 봤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할머니들은 단순한 출연자가 아니라 이번 캠페인의 메시지 그 자체이며, 세대를 넘는 공감과 진정성이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 모두가'파도 파도 끝없는 해양관광의 매력'에 빠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칠곡=박노봉 기자 bundo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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