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이 사업은 자원봉사자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전문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25년에는 목공예 봉사단 '뚝딱홍'과 재봉 봉사단 '패션홍' 2기가 새롭게 양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2024녀까지 교육을 이수하고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커피홍' 1·2기, '브레드홍', 그리고 '패션홍' 1기가 올해에도 '홍반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뚝딱홍'은 목공 도구 사용법부터 목공 기계 작동, 도면 제작 및 재단 등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받는다. 교육 수료 후에는 습득한 기술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예정이다. 현재 '패션홍' 2기는 패턴 재단, 입체 재봉 등의 기술 교육과 함께 파우치, 앞치마 등 다양한 물품 제작 교육을 받고 있다.
방은희 자원봉사센터장은 "3년째 진행되는 재능전문봉사단 '홍반장'들의 활약이 늘어나는 것을 보며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커피 제조, 제과제빵, 재봉, 목공예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봉사자들이 홍성군 곳곳에 나눔을 전파하는 모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커피홍'과 '브레드홍' 봉사단은 다음 달 3일과 4일에 개최되는 홍성역사인물축제-어린이날 큰잔치 현장에서 '용기내캠페인'을 진행하여 친환경 축제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