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가스터디교육의 4~7세 프리미엄 유아 학습지 '엘리하이 키즈'가 한글을 막 배우기 시작한 유아를 대상으로 한 '한글 첫걸음_통글자' 무료 워크북을 배포했다.
유아 시기 한글 학습에서는 아이가 한글에 자연스럽게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입식 교육보다는 놀이 중심 학습이 즐겁게 한글을 익히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통글자 학습'은 낱말을 하나의 그림처럼 인식하는 방법으로, 한글공부 초기 단계에서 글자의 모양과 이름을 눈에 익히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음운 인식 놀이는 ‘사과’를 ‘사’와 ‘과’로 나누는 과정을 놀이처럼 익히며, 글자와 소리의 대응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본격적인 한글 파닉스 학습에 앞서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이번에 배포한 워크북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친숙한 낱말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자유선 그리기부터 도형 그리기까지 단계별 선 그리기 활동을 통해 쓰기의 기초를 다지고, 연필 잡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워크북은 엘리하이&키즈,엠베스트 공식 블로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엘리하이 키즈는 스마트 학습기기를 통해 한글 떼기부터 읽기 독립까지 수준별 체계적인 한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엘리하이 키즈의 한글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무료 체험을 통해 7일간 이용해 볼 수 있다.
김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