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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고창군이 지난 24일 민원처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이번 교육은 군민과 민원인에게 신속·정확·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대민 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민원처리 업무 이해도와 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더 디 랩 대표 김도형 강사를 초빙해 민원행정서비스의 개요, 민원의 정의 및 개념, 법정 민원 및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시 주의사항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앞서 고창군은 본청 및 읍면 민원실에 CCTV, 비상벨, 안전가림막을 설치하고, 직원용 웨어러블캠을 보급했다. 민원담당자 전화기에는 공무원 보호조치 음성 안내 및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하여 민원처리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성룡 고창군 종합민원과장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민원인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고창군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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