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행사는 인천의 첨단기술 스타트업 생태계를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고, 미국 유수 대학과의 기술혁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인천 지역 액셀러레이터(AC) '에스아이디파트너스'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미국 템플대 소속 교수진·학생들과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내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 등의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참석했다.
1918년에 설립된 미국 템플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소재의 경영대학으로 미국 내에서도 규모가 크고 명성이 높은 경영대학원 중 하나이다.
행사는 ▲인천글로벌캠퍼스 및 인천경제자유구역 소개 ▲인천TP 및 창업지원 정책 소개 ▲템플대 경영대학원-IGC 창업동아리 간 네트워킹 ▲인천글로벌캠퍼스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혁신 기술과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대한 상호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의 기술창업 생태계가 글로벌 무대와 더욱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인천이 글로벌 스케일업의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외 유수 기관과 지역 창업기업 간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