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와 관련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원)은 14일 금산 지역 내 장학사, 혁신학교 업무담당 교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금산 혁신학교 지역별 교사단 협의체'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혁신학교 운영과 수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체는 학교 간 연대와 수업 공유를 통해 교사 중심의 교육 혁신 실현을 목적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 1차 협의회에서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 시간을 활용한 수업 공개와 나눔 문화의 확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2차 협의회는 6월 11일 진산중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진산중은 '학생크리에이터 동아리'의 학교 행사 및 수업 영상 제작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어 11월 5일에는 '수업&혁신 이야기 한마당', 12월 5일에는 '혁신학교 마침보람 기념식'을 끝으로 연간 일정을 마무리한다.
올해는 혁신학교 운영 평가가 병행된다.
2년 차를 맞은 추부중과 금산여고는 중간평가, 8년차 상곡초는 종합평가, 10년 차를 맞은 용문초는 7월 4일 '학교 공개의 날'을 열어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인원 교육장은 "금산 지역 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혁신학교의 교육 철학을 실현하고, 협업을 통해 학교 현장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