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취업박람회 안내문. |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K3 교수연구동 1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2025 글로컬 취업박람회'에는 총 22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충청북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산학협력형 취업 지원 행사로, 지역 청년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실질적 기회 제공을 목표로 기획됐다.
2024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참여기업은 지역기업 12개사, 대기업 5개사, 공기업 5개사로 구성되며, 구직자와 기업 간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 연결을 도모한다.
각 기업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채용 관련 상담을 제공해 구직자들에게 즉시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에는 충주고용센터와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등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도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취업 상담과 정부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취업 타로 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박진우 단장은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채용 정보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년 중심의 취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향후 다양한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학의 역할을 확대할 방침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