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자늪카누 사진. |
이번 프로그램은 공정여행문화 확산과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을 위한 특별 기획으로, 충주의 대표 생태 명소인 장자늪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탄소 저감,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다양성 존중이라는 지속가능한 여행의 핵심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장자늪카누체험을 필수 미션으로 수행하며,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 숙소 이용, 다회용품 사용, 지역문화체험 등의 선택 미션도 추가로 진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충주시 외 거주자로, 6월 중 1박 2일 이상의 충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10팀을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선정자 발표는 6월 4일 예정이다.
신청은 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https://www.cjr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gy1126@cj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여행 완료 후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통해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객이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가치를 실천하는 여행자로 거듭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여행이 일상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충주체험관광센터(☎ 070-4282-0273)로 연락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