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전경 |
엑스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한방 및 천연물과 조화를 이루는 건강 먹거리와 제천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천시 소재 업체를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음식존 부스 △푸드트럭 운영자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관련 법령에 따라 영업신고를 마친 후 2년 이상 운영 중인 업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공식 누리집(www.jcexpo.kr) 또는 제천시 누리집(www.jecheon.go.kr)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역음식존은 7월 7일부터 8일까지, 푸드트럭은 8일부터 9일까지 각각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방문 제출해야 한다.
조직위는 판매 품목 구성, 가격의 적정성, 위생 및 안전관리 대책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참여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7월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모집은 단순한 먹거리 판매를 넘어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관람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산업과 문화가 융합된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를 통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