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극동대-스리랑카 IDMNC 글로벌 교육 MIOU 체결식. |
이번 협약식은 스리랑카 전통 환영 행사로 시작됐으며, 영국 고등판무관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 교원, 언론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극동대 대표단에는 류기일 총장을 비롯해 박승렬 부총장, 권보헌 대외협력처장, 안경희 연극연기학과장이 함께했으며, IDMNC 측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자나간 박사를 포함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행사장에는 'IDM Nations Campus International Strengthening Boundaries'라는 슬로건과 함께 케임브리지 영어 인증센터 개소를 알리는 현수막이 설치돼 IDMNC의 국제 교육 표준화 비전을 강조했다.
자나간 박사는 환영사에서 "영국의 EdHat International, 한국의 극동대와 함께 국제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국제 표준 기반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과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류기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리랑카의 우수 인재를 국제 교육 기준에 맞춰 양성하고, 한국 내 양질의 일자리로 연계하는 상생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구축 ▲교육과정의 국제 표준화 ▲역량기반 교육 시스템 운영 ▲우수 인재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 실행협약(MOA) 체결을 통해 9월부터 공동 프로그램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극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과 스리랑카 간 교육 교류를 한층 강화하는 전환점이자, 글로벌 인재 양성과 대학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