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전경. 사진=진흥원 제공. |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농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상기후에 대응하는 딸기 AI 모델 개발을 주제로 한다. 여기서 참가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경진대회의 취지와 배경, 참가 방법, 문제 해결 방법, 예선 및 본선 진행 절차 등을 다룬다. 무엇보다 이상기후 적응형 딸기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과 모델 개발 방법, 실증 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실효성 있는 농업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팀원을 구하지 못해 대회 참여를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팀원 매칭 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과 질의를 할 수 있으며, 설명회 종료 후에도 궁금한 사항은 누리집의 'FAQ'와 '문의채널' 게시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설명회 영상과 관련 자료는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농진원 김용호 스마트농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농업 분야 인공지능의 미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국내 인재들이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스마트농업 AI 경진대회의 참가 접수는 7월 27일 오후 2시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낼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란 기대를 모은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