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세부 내역. 사진=농협 경제지주 제공. |
이번 공모전은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산 과채류의 가치를 발견하고 함께 공유하며 소비하는 즐거움'을 주제로 사진과 영상(UCC), 카드뉴스 등 모두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과채류의 기능성과 효능 ▲생활 속 과채 소비 실천 유도 방법 ▲기타 소비문화 확산 등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공모전 소재는 오이, 토마토, 애호박, 가지, 풋고추, 파프리카, 참외, 딸기, 멜론, 상추 등 10개 품목이다. 올해는 '우수농산물관리(GAP)' 또는 '친환경(유기농·무농약)' 인증 제도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심사는 작품의도와 창의력, 표현력, 재미와 감동, 노력도,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상금과 상장은 총 1350만 원 규모로 마련됐다. 응모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ucc-contest.com) 또는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nh_u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7월 31일까지 본인이 접수한 작품을 '#우리농산물과채류매력알리기'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농촌사랑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산 과채류의 숨은 매력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GAP 및 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산 과채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