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남 함평군이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있다./함평군 제공 |
앞서 함평군은 지난 3월 상반기 장학생 신청을 접수한 뒤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268명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들에게 총 3억8300여 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올해에는 특기자 유형의 선발 대상을 초·중학생까지 확대해, 학업 성취뿐만 아니라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보이는 학생들에 대한 지원 폭을 넓혔다.
수여식에는 장학생 268명 중 초등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등 45명이 참석했으며, 이상익 함평군수가 직접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의 말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장학생 선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여러분과 직접 만나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함평군은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여러분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자기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미래에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함평=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