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의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
경북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은 18일 오전 10시부터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특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운영되며 웹툰, 글쓰기, 코딩 등 총 4개의 창의융합형 강좌로 구성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를 체험하며 창의성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26~27일에는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에 관한 책을 읽고 미니 북과 미니 북 키링을 직접 만들어보는 '웹툰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8월 2일부터 1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는 초등학생 2~6학년을 위한 '생각 톡! 창의 톡! 도전! 나도 글 쓰는 작가!' 수업으로 다양한 글쓰기 기법을 배우고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써보는 시간을 갖는다.
8월 3일부터 10일까지 매주 일요일에는 '코딩 패밀리'와 '부모님과 함께하는 코딩세상'이 열려 초등학생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코딩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가족 참여형 수업이 이어진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됐다"며 "많은 가족이 참여해 유익한 방학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