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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읍면동 방문 홍보 |
이번 방문 홍보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의 역할, 고충민원 신청 방법, 처리 절차 등 제도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시민의 고충을 경청하는 현장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3월부터 운영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설치된 독립적·중립적인 민원조정기구로, 시민의 고충이나 불합리한 행정처분 등에 대해 공정하게 조사·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 누구나 고충을 편하게 이야기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인식을 널리 알리는 것이 이번 홍보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염정애 기자 yamja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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