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체험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습관을 형성하고 안전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일산 관내 미취학 아동 어린이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이동안전체험차량 ▲119구조견 훈련 시범 ▲안전인형극 ▲물소화기 체험 ▲화재 대피 에어바운스 ▲포토존 운영 ▲협동 공튀기기 ▲안전릴레이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며 안전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
신청 대상으로는 일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6~7세 대상이며, 안내문에 적힌 메일이나 일산소방서 생활안전팀(031-930-0331)으로 신청하면 지원 대상 확인 등 절차를 거쳐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는 다음달 10월 17일 일산 NH인재원(일산동구 문원길 71)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신청 기간은 19일까지로 인원 마감으로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권웅 일산소방서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의 장"이라며 "어린이 안전, 미래 세대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