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일산 5일장에서 청소년 아이디어 상품 판매 |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구상한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제작하여 실제로 판매해 보는 청소년 창업프로그램 'Lab-to-Market'의 2차 판매 활동으로 청소년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상품을 지역사회에 선보였다.
일산전통시장과 협력해 일산 5일장에서 열린 이번 활동에는 고양시 특성화고 ▲경기영상과학고 ▲신일비즈니스고 ▲일산국제컨벤션고 ▲일산고, 총 4개교가 함께했다.
지난 6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야외마당에서 1차 마켓을 운영한 바 있으며, 1차 판매 수익금을 투입해 2차 랩투마켓을 기획했다. 청소년들은 일산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랩투마켓을 운영해 창업의 경험을 실제 판매 현장으로 확장했다. '랩투마켓 in 일산시장'의 수익금 전액(1,772,000원)은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일산 5일장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심 속 장터로, 일산시장에서 진행한 랩투마켓은 청소년들이 지역 주민, 어르신과 정을 나누며 장터의 풍경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과 만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