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창규 제천시장이 23일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제천시 제공) |
이날 캠페인에는 제천시, 제천시의회,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경찰서를 비롯한 지역 내 청소년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며,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서로를 배려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에 대한 작은 관심이 더 나은 학교를 만들고, 나아가 지역 사회의 긍정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며 "제천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예방 교육, 가·피해 청소년 상담을 비롯해 '너의 고민이 보여', '나무에게 주는 손 뜨개옷'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제천시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