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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가 27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
시는 이 자리에서 민원 불편 최소화, 대체 서비스 제공, 재난 상황 장기화에 대비한 단계별 대응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회의에서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신속히 대응하라"며 "현장에서 즉시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을 적극 마련하고 시민 불편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선제적으로 조치하라"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다양한 민원 신청 방법 안내 ▲무인민원발급기·정부24 중단에 따른 민원 오프라인 접수 ▲비상 연락체계 강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방안 등이 중점 논의됐다.
시는 행정정보시스템이 정상화될 때까지 중앙부처와 경북도 등과 긴밀히 협력해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 편의를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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