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배재대 의류패션학과와 대전 신일여고 학생들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PFB 패패부산'에 패션랩:D로 참가해 스쿨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배재대 제공) |
이번 패션랩:D는 배재대가 추진 중인 대학교육발전특구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 운영사업' 창업(발명) 취미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패션랩:D는 대전시 고교-대학 연계 DT기반 패션 창업 동아리다.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학생 12명과 대전 신일여자고 학생 10명이 운영 중이다. 고등학생 하이틴을 위한 캐주얼 브랜드로 'D'는 '대전'과 '디지털(DT)'을 중의적으로 상징하며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패션 창업 활동을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컬렉션은 집중 워크숍 8회에 걸쳐 생산된 스쿨룩으로 구성했다. 이 과정에서 각 패션 영역 현장 전문가와 교수 10명으로 구성한 창업 지도팀이 DT 기반 패션 브랜딩, AI 디자인, 디지털 의류 생산 설계,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했다. 패션 비즈니스와 AI·디지털 기술 활용 방법을 지도해 성과를 극대화했다.
김현숙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교수는 "고등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대학생 멘토들의 전문성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는 학생들이 미래 패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바름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